티스토리 뷰

건강

건크랜베리 효능 총정리

class_ 2018. 3. 6. 18:00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정보는 건크랜베리 입니다. 건크랜베리는 붉은색의 새콤달콤한 맛의 과일입니다. 크랜베리는 미국 추수감사절에는 꼭 볼 수 있는 과일이죠.  블루베리, 포도와 함께 3대과일에 손꼽히는 건크랜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크랜베리 효능 TOP 8

 

1. 암 예방

크랜베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항암효과가 뛰어나서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뼈 및 치아 건강 유지

크랜베리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치석의 세균을 제거하여 구강질환과 잇몸병질환을 예방합니다.

 

3. 시력 건강

크랜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각종 안구 질환과 야맹증, 망막색소 결핍증, 안구건조 등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매일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으로 눈 건강이 악화되신 분들은 크랜베리를 섭취하길 바랍니다.

 

 

 

 

4. 피부 노화 예방

크랜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고,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및 장기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5. 성인병 예방

크랜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협심증, 심장마비 등의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6. 위 건강 개선

균이 세포에 달라붙어 각종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미리 막아줍니다. 평소에 규칙적으로 건크랜베리를 드셔서 위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요로 감염 예방

요로감염은 여성들이 자주 걸리는 질환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요로 감염에 노출됩니다.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은 세균들이 달라붙지 못하게 막아주기 때문에 요로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크랜베리 주스 240mL 섭취할 경우, 요로감염의 40% 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8. 면역력 개선

건크랜베리에는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성을 줄여주고 우리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건크랜베리 하루 섭취량 : 건크랜베리의 하루 섭취량은 약 40g 입니다. 건크랜베리의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섭취는 각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잇으니, 하루 섭취량을 확인하고 드신다면 건강하게 건크랜베리의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크랜베리 부작용 :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는 복통과 설사를 일으킵니다. 또한 현재 가지고 있는 질병으로 인해서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건크랜베리와 같이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의사와 상담한 후에 안전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