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나잇살 빼는 식단 best3

class_ 2018. 2. 19. 21:17

오늘의 건강 주제는 나잇살 입니다. 국제 암 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활성산소로 인해서 나잇살이 생기면 대장암, 식도암, 신장암, 유방암, 자궁암, 결장암, 직장암등의 13가지 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 활성산소는 신종전염병까지 만듭니다. 나잇살과 활성산소가 어떤 연관이 있는건지 나잇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활성산소란 무엇인가?

활성산소는 나쁜산소 입니다. 우리가 숨을 한번 쉬면 98%는 에너지를 만드는데 이용이 되고 2%는 활성산소를 만드는데 이용됩니다. 예를 들면, 활성산소는 자동차의 배기가스 같은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 엔진은 공기와 연료를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고 이때 배기가스 나오는데, 이 배기가스 처럼 해로운 것을 말합니다. 적당한 활성산소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공격하는 역할을 합니다. 문제는 이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많을 경우 입니다.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많을 경우 세포를 녹슬게 만듭니다. 정상적인 세포안으로 비집고 들어가서 미트콘드리아를 파괴합니다. 이렇게 파괴된 세포가 많으면 노화가 촉진됩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세포를 암세포로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세포는 하루에 7만번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러한 활성산소의 공격은 세포 내의 DNA를 변형시켜 암세포를 만들게 됩니다.

 

활성산소가 나잇살을 찌운다?

활성산소가 몸 속 노폐물이 나가는 것을 막기 때문에 나잇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혈관벽을 공격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노페물 배출이 어렵게 됩니다. 우리가 쓰레기통을 적절한 시간에 비우지 않으면 냄새가 나는 것처럼 활성산소가 혈관을 공격하면 노폐물 배출이 저하되어 혈액속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못하여 셀룰라이트가 만들어지면서 나잇살이 됩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 ?

혈액 속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혈액들이 서로 엉겨 붙으면서 변형이 일어납니다. 혈액 1mm 에는 적혈구가 50억개 정도 들어있는데, 이 적혈구들은 각 조직에 산소를 공급해주고 노폐물을 배출줍니다. 그런데 적혈구가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아 깨져버리면 그 역할을 잃은 적혈구 때문에 쌓인 노폐물이 나잇살을 만듭니다. 노폐물이 혈관에 쌓이면 손과 발의 온도가 감소하고, 손과 발이 저리고, 메스껍고, 구토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속의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혈관등에 피부탄력을 줍니다. 이 역할을 하는 콜라겐이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게 되면 콜라겐이 없어진만큼 피부탄력이 무너지고 상실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나잇살 제거하는 식단

1. 떠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토마토는 활성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부종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스테이크가 들어가 단백질 보충에도 좋습니다. 단, 콩팥 질환이 있는 경우 칼륨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료: 토마토 5개, 양파 5개, 소등심 400 (안심으로 해도 됩니다): 3회 정도 나눠서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1. 껍질을 벗긴 양파를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2. 토마토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고 썰어줍니다. 3. 소등심의 기름을 제거하여 앞뒤로 구워 적당한 크키로 살코기만 분리합니다. 4. 냄비에 양파를 먼저 넣어주고 그다음에 토마토를 넣고 소등심 순으로 넣어줍니다. 5. 약한 불 또는 중불로가열하다 물이 우러나면 중간중간 저어주고 약 2시간 동안 끓여줍니다.

 

-> 수분이 잘 우러나지 않으면 물 한컵 정도 넣어도 됩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더 끓여도 됩니다. 시큼시큼해서 잘 못먹는 사람은 꿀을 개인 기호에 따라 넣으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간을 하지 않고 저염식으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2. 옥수수 폭탄 주먹밥

재료는 옥수수 1개, 달걀 흰자 5개, 고구마2개 입니다.

옥수수 효능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1. 재료는 모두 삶아서 준비합니다. 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습니다. 옥수수 캔을 쓰지 않습니다. 2.볼에 담긴 재료를 씹기 좋게 적당히 으깹니다. 3. 약 5cm 정도 크기로 뭉쳐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응고시킵니다.

 

 

3. 요요 방지에 도움되는 풋사과

 

풋사과에 들어있는 타닌과 루틴 성분은 몸 속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항균작용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지방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혈액 속 중성지방 증가를 억제하고 복부 지방과 내장지방 면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풋사과를 먹는 꿀팁

풋사과 가루를 섭추하는 요령은? 물에 섞어서 풋사과 차로 섭취하면 됩니다. 250ml 물에 풋사과 가루 1작은술을 넣은 후 잘 섞어줍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g으로 약 한 큰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