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건강주제는 환경호르몬 배출 음식과 운동법 입니다. 환경호르몬이란 공장의 매연, 폐수, 자동차 배기가스, 플라스틱 제품, 종이컵, 캔 음료수, 과자봉지들, 배달용기 등에서 나오는 화학적 물질을 말합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은 석유로 만드는 석유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이에게 플라스틱이 더 위험한 이유는 아주 적은 양으로도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죠. 환경호르몬을 현명하게 피하기 위해 배출해주는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는 이유 4가지

첫째는 영양의 불균형입니다.

둘째는 수면 장애 입니다.

셋째는 지속적인 스트레스 입니다.

넷째는 환경호르몬, 환경 독소 입니다.

 

환경호르몬 축적 진단법

1. 일주일에 3회 이상 음료 캔 또는 통조림 캔을 자주 먹는다.

2. 매일  일회용 컵이나, 젓가락 등을 입에 닿은 일회용제품을 쓴다.

3. 전자레인지용이 아닌 플라스틱 용기 혹은 랩을 씌운채로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워 먹는다.

4. 옷장 안에 드라이클리닝을 한 후에 비닐채로 보관하는 옷이 있다.

5. 설거지나 빨래를 할 때 항상 합성세제를 사용한다.

6. 집과 차 안에 방향제가 있고, 화장실에는 탈취제가 있다.

7. 영수증이 집안 곳곳에 있고 영수증을 자주 만지거나 입에 문다.

8. 오래 사용해서 변색되거나 낡은 플리스틱 용기가 많이 있다.

-> 3개 이하는 환경호르몬 노출이 적은 상태입니다. 4~5개가 해당되면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고 6개가 넘는다면 위험한 단계입니다. 더 정확한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환경호르몬이 내 몸안에 얼마나쌓여있는지 소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호르몬 배출하는 음식

 1)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무와 파 입니다. 무의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소화 효소 역할을 하는 디아스타아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를 잘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어르신들 무를 많이 먹으면 소화도 잘 되고 독소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파의 효능은 파의 녹색은 비타민C가 많아 환경호르몬이 축적된 동물성 지방을 파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파의 매콤한 성분은 황을 함유하고 있는 알릴화합물 입니다. 이 물질은 황이 들어 있어서 살균과 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독소를 잡아서 밖으로 내보는 역할을 합니다. 무껍질을 먹어야 합니다. 무의 섬유소를 먹어 환경호르몬 배출을 위한 것입니다. 무 안쪽보다는 껍질 속에 더 영양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무 깨끗히 씻어서 껍질도 꼭 먹어야 합니다.

 

2)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콩나물과 현미밥 입니다. 콩나물은 해독기관인 간을 보호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물질이 많기 때문에 환경호르몬과 몸 속에 과잉으로 생산된 활성산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현미에는 헤미셀룰로오스 성분이 장에서 팽창하면서 환경호르몬을 흡착해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흰쌀보다 현미콩나물밥을 추천합니다.

 

3)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미역과 다시마 입니다. 미역과 다시마의 효능은 해조류의 끈적끈적한 성분이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는 것처럼 체내에 저장된 환경독소들을 흡착하여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의할점은 영양소가 부족한 상태에서 독소를 배출하게 되면 독소가 몸 안에서 해로운 작용을 합니다.

 

환경호르몬 배출하는 운동법

지방을 빼는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인 줄넘기 입니다. 줄넘기 운동으로 지방을 태워 환경호르몬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단 15분만 뛰어도 1시간을 걸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기 쉬운 운동은 맨손 줄넘기 입니다. 만약 몸무게가 적게 나가시는 분들은 두다리로 뛰면 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분들은 한 다리씩 교차하여 뛰면 됩니다. 맨손 줄넘기 만으로도 지방 연소 운동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운동법으로 환경호르몬을 배출 할 수 있으니, 집에서 TV 를 시청하거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 운동법을 따라하여 건강한 몸 유지하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되는 방법  (0) 2018.02.11
마음의 병 스트레스  (0) 2018.02.10
암 유발자 환경호르몬  (0) 2018.02.09
코골이 100% 해결법  (0) 2018.02.08
고혈압 잡는 최고의 운동법  (0) 2018.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