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미세먼지 대처법 best7

class_ 2018. 3. 29. 14:05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가 정말 잘 팔리는 것 같아요.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서 간과하기 쉬운데, 우리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꼭 미세먼지에 대해서 대처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미세먼지 대처법으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명한 미세먼지 대처법

 

1. 외출을 되도록이면 하지 말아야 합니다.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다. 특히 심혈관계 질환자, 노인, 아이, 임산부들은 미세먼지가 심할 때에는 외출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집에 있더라도 창문을 열지 않습니다.

집에 미세먼지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을 모두 닫아둡니다.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3. 외출을 해야한다면 모자, 안경, 마스크를 꼭 착용합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신체의 모공을 모두 막아 피지분비를 방해하고 혈액순환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렌즈보다는 안경을 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보건 마스크보다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KF 수치가 높을수록 미세먼지를 잘 막아주지만 숨쉬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자신의 활동량에 맞춰 선택하길 바랍니다.

 

 

4. 외출 후에는 반드시 씻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출을 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샤워를 합니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세안을 꼼꼼히 하고, 두피도 깨끗히 씻어줍니다. 외출복은 미세먼지가 많이 묻어있기 때문에 만지지 않고 미세먼지가 낮은 날 밖에서 털어줍니다.

 

 

5. 물과 녹차를 마십니다.

호흡기에 미세먼지가 들어간 경우 목이 따갑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염증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물을 수시로 먹도록 합니다. 물이나 녹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는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미역, 과일, 채소를 섭취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미세먼지가 몸안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과일은 흐르는 물 또는 세정제로 씻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청소할 때, 물걸레로 먼저 닦아냅니다.

공기청정기가 있더라도 미세먼지가 가구 혹은 쇼파에 묻을 수 있어요.방안에 묻은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서 젖은 물걸레로 미세먼지를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물걸레질을 하면 미세먼지를 40프로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하니 실내에서서 물걸레질 수시로 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사진출처: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 공식블로그 레드스토리

댓글